제가 교환 처리를 부탁드린 점은 확실한 사항입니다. 그러나 당시 제 질문에는 취소 처리 혹은 교환 처리 두 가지의 선택권에 대한 취지가 담겨 있었고, 더불어 답변을 보니 취소 처리와 교환 처리를 독립적으로 해야 한다는 사장님의 답변이 있었습니다. 그리고 '이번 한번은 취소 처리로 진행한다.'라는 답변이 자명하게 써 있었습니다. 아울러 교환으로 처리가 어렵다는 말씀도 따로 언급하신 바가 있었습니다. 이렇게 자명된 바들을 비추어 볼 때, 사장님의 일방적인 교환 처리는 다소 타당치 못한 측면이 존속한다 저는 봅니다. 이러한 제 주장에 단순히 교환 요청만이 오갔다는 반맥락적인 주장으로 반례를 드신다면, 저는 사장님이 답변한 사항 중 이 발언으로 재반박하고 싶습니다;"교환으로 처리는 어려우시고, 취소 처리와 각각 처리가 되야 하겠습니다. 희망하시는 10-11 써드 제품은 따로 주문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."
본 발언은 교환 처리에 대한 불가능과 더불어, 취소 처리가 먼저 진행된 후, 제가 다시 구매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는 바와 일맥상통한다 봅니다.
전자의 제 발언들은 사장님께 다소 강하게 밀어붙이는 주장일 수 있습니다. 아울러 그동안 제가 더팬샵을 이용함에 있어서 전례가 없었던 사항이기도 합니다. 그러나 사장님이 최근에 저에게 답변하신 바를 해석하자면, 제가 취소를 요청할 때 당시에 교환과 취소 2가지의 선택권의 여부에 대해서 문의드리고, 당시 답변 역시 그러한 맥락에서 작정된 바임에도 불구, 단순히 교환만이 선택권으로 주어지는 답변이라 생각됩니다. 저는 본 바를 비추어 볼 때, 사장님의 답변에 대해 온전히 수용할 수 없습니다.
제 주장이 전제된 하에 2가지 선택권이 다시 주어진 상태에서 저는 본 사이트에 10-11 레알 마드리드 써드가 아닌 다른 유니폼(09-11 Germany Home Jersey+Klose;Official Patch)으로 교환을 하고 싶습니다. 본 사이트에 대한 저의 이 요청은 전자에서 언급하는 바와는 독립적이며, 저는 그에 따른 진행 여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.
PS. 증거로 첨부 파일 남기겠습니다.